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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방울토마토 조회 9회 작성일 2021-01-24 20:38:59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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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파사트GT VS 신형 제타 비교! 그랜저 제치고 1위!!!?????

안녕하세요. 비피디와 솔님입니다. 폭스바겐
파사트GT가 출시했는데요. 가장 궁금했던 점이
솔님의 제타와 과연 얼마나 차이가 있을까?

그래서 오늘 솔님의 제타와 함께 파사트GT를
직접 비교해봤는데요. 역시 제타에서 아쉬웠던
부분들을 모두 채워주는 차량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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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파사트GT #시승기

폭스바겐 파사트GT 시승기! 가격 3700만원, 독일 수입 세단이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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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용 hy.kim@mocar.kr

[수카토크] 폭스바겐 제타, 금방 또 들여온다 했지? | 이번엔 코나 경쟁 폭스바겐 티록도 온다 [2021.1.20 하이라이트]

일단은 폭스바겐코리아
상품성 강화 한 2021년형 제타 공식 사전 계약 실시
작년에 10월이었죠? 아마
그때 제타 2,650대
아반떼와 비슷한 가격에 수입차를 살 수 있는
그걸 한번 방송을 하면서
그때 말씀을 드렸던 게
또 들여올꺼야
잘 팔리면 또 들여오는 거지
안 들여올 이유가 없잖아
이렇게 말씀드렸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들여왔습니다 지금
벌써 사전계약을 실시 하고 있고요
2월부터 출고를 한다고 해요
폭스바겐이 디젤게이트 이후로 굉장히 좀 잠잠하다가
아우디를 필두로 굉장히 공격적으로 지금 하는 거 같은데
그 자세한 내용
그리고 작년 2020년 10월에 나왔던 제타에 비해서
2021년형은 뭐가 달라졌는지
가격을 올리진 않았을지
옵션을 뺏을지
한번 말씀을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쏘나타보다 차급이 아래죠?
이 제타 같은 경우에는 아반떼급 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아반떼 라고 보기에는?
느껴지기엔 쏘나타랑 비슷한 느낌이 들긴 해요
쏘나타보단 작지
크기말고 하차감
그렇게 따지면 솔직히 BMW 5시리즈 하고 E클래스 하고
K5랑 같은 급 이거든
일단 우리 하차하리는 그때당시 아반떼 VS 제타 했을 때
제타를 선택 했는데
저도 제타 였어요
난 그때 아반떼를 선택했지
어쨌든 저는 좀 이따 말씀드릴
제타 VS 아반떼 그러면 전
T-Roc을 할 것 같습니다
꼭 한 명씩 삐딱선 타는 사람들이 있어
아냐아냐 내가 원하는걸 내가 하겠다는데
간략하게 2020년형 제타 얼마 전 2,650대랑
어떤 게 바뀌었는지 말씀드리면
차선유지보조장치인 레인 어시스트가 추가가 됐고
최신 인포테인먼트시스템 인 MIB3를 적용했다고 해요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MIB3는 처음 나온 건 아니고
파사트GT에 이미 탑재되어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무선앱 커넥트 기능이 추가가 됐습니다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고
이거는 전 트림 다 장착된다고 합니다
특이한게 있는데
폭스바겐 본사에서 신규 개발한 한국형 내비게이션이
제타 안에 탑재가 돼있다고 하네요
기존에 이거는 없었다고 하고요
8인치 멀티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장착돼 있다고 합니다
'2021년형 상품성을 강화'
그리고 지금 보시는 것처럼
'폭발적인 고객들의 관심에 부응하고자 상품성을 강화했다'
그리고 2020년에 비해서 이중에서 흔히 말하는 센터링
'레인키핑'이라 그러나?
그게 들어간 게 참 인상적이었고
옵션을 뭐 특별히 빼거나
뭐 그렇게 한 건 없는 거 같고
엠비언트는 굉장히 화려하네요
신형 파사트GT에 최초적용 됐다고 해요
MIB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BMW로 치면 i Drive고
벤츠로 치면 MBUX 그런건데
그 중에서도 무선안드로이드오토
오~ 저건 너무 좋다
그러니까 너무 좋은 거 같아요
옵션이 오히려 어떤 면에서는 아반떼는 없는 거죠 저런 것들은
근데 여기 보시면은 한국형 내비게이션인데
대부분의 수입차들은 한국에 들어와서 PDI에서 내비게이션 국내업체 것을
흔히 말하는 이식을 한다 그러거든요
근데 제타의 한국형 네비게이션은
폭스바겐 본사에서 신규 개발했다고 합니다
왜 그러냐 하면은
폭스바겐 아우디는
디지털 LCD 클러스터가 아주 화려하고
굉장히 예전부터 화제였죠
그리고 많은 분들이 그걸 보고 '폭스바겐 아우디 너무 좋다'
이렇게 얘기들을 했었는데
그게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타에 들어간다고 하고 또
MIB3가 들어간다고 하네요
그러다 보니까
그 디지털 클러스터를 제대로 활용하려고 하면 아마
네비게이션도 폭스바겐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고 개발 한다든지
그렇게 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어서 이렇게 한 거 같습니다
대부분은 PDI에서 이식을 하는데
저런 게 문제가 되는 게
우리나라 티맵이나 네비회사제품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관리 하잖아요
업데이트를 1년에 한 번 2년에 한 번 하면
저거는 의미 없다고 봐요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상품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들을 선보이며
수입차시장의 대중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폭스바겐코리아 사장님이 말씀하셨네요
이런 부분들을 보면은 제가 딱 느끼는 부분은
공격적이다
그럼 가장 중요한 가격은
기존에는 할인 전 가격인거죠
2020년형 프리미엄 27,149,000원
2020년형 프레스티지 29,516,000원
2021년형으로 바뀌면서 요런 식으로 옵션이 들어가고
대략 200만 원 정도 가격이 올라갔습니다
그래서 지금 현재 판매 가격은
2021년형 프리미엄 29,498,000원
2021년형 프레스티지 32,851,000원
할인 내용도 조금 바뀌었어요
기존의 한정판 2,650대 같은 경우에는
폭스바겐 파이낸셜을 이용했을 경우에는 최대 14% 까지 할인을 해줬는데
이번 2021년형 같은 경우에는
폭스바겐 파이낸셜을 이용할 경우에는 10% 할인 밖에는 안 해줍니다
어떻게 보면 좀 가격이 200만 원 정도 올라갔다 라고 하고
할인도 좀 줄어들긴 했는데
옵션이 이렇게 강화가 되다 보니까
실질적으로 이 차량에 대해서
구매를 하시려는 분들께서
좋아졌다고 해야 되나요?
나빠진건 아닌데
가격적인 메리트만 보고 구매를 원하셨던 분들에게는
굳이 필요 없을 수도 있는 옵션을 넣어서
가격이 올라간 게 되는 거고
그게 아닌분한테는 옵션이 저렇게 들어갔는데
200만 원밖에 안 비싸 졌어? 라고 하면서
사실 분도 많고
이게 몇 대나 이번에 들어오는 거야?
이번에 안 그래도 찾아봤는데
물량은 충분히 입고 됐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오늘 제가 폭스바겐코리아 에다가
전화를 해 봤어요
인터넷을 아무리 뒤져도 사전 계약이 안 되더라고요
전화나 혹은 방문을 해 가지고
딜러와 상담을 해서
사전 계약을 해야 된다고 하더라고요
일단 구매를 안하고 타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데
지금 차가 원체 부족하다 보니까 시승차 구하기도 힘든데
쏘카 하고 제휴를 해서
쏘카로 제타를 타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거는 좀 괜찮은 거 같다
아무래도 소비자 분들께서 제타를 시승하기 힘든데
쏘카로써 이용을 하면서 시승도 해보고
괜찮은 방법인 거 같아요
어쨌든 궁금하시면
저희하고 이름이 비슷한...
'쏘카' 에서
그리고 방송을 빌려서 말씀드리는데
저희 차 안 빌려 드립니다
왜 저희한테 빌려주냐고 물어보시는분들이...
저희한테 차 빌려달라고
레이 얼마예요?
그러면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폭스바겐에서 굉장히 공격적으로 한다고 말씀 드렸잖아요
저희가 작년 10월인가 11월에 말씀드렸던 차가 하나 있었어요
폭스바겐 'T-Roc'
진짜 그냥 완전 단신으로 지나가면서 한번 말씀 드렸었는데
'폭스바겐 플렉스~ 2천만원대, 제타 세단살까 T-Roc SUV살까'
참고로 크기는 코나 하고 티볼리 하고 비슷하다고 합니다
이 T-Roc도 저희가 지난 수카토크 때 얘기를 했었는데
사실 저도 그때 이게 들어올까? 이런 생각이 들었었어요
그때 우리가 '이거 들어오면 잘 팔리겠는데?' 했는데
이게 우리나라에서 지금 유행하는 딱 그 트림이라 그래요
경형 CUV 경형 아웃도어를 할 수 있는 그런 차
그리고 귀여워
사진 보시면 좀 동글동글하고 귀엽잖아요
저는 한편으로는 약간 아우디 Q8의 애기버전 이지 않나...
Q8은 너무 갔다
T-Roc 같은 경우에는 가솔린 모델 도 있고 디젤모델도 있는데
여기서 나오는 이야기는 디젤엔진 7단
듀얼클러치 조합으로 들어온다는 얘기가 있고
차대가 MQB를 지금 사용을 하고요
그러면 MQB 사용하는 플랫폼이 이 차 말고 또 뭐가 있나요?
아 몰라 조사 안했어
골프랑...
준비 안한것좀 물어보지마ㅋㅋ
MQB는 약간 경형 모듈형 플랫폼이고
여기 보시면은 2.0TDI 디젤엔진 그리고 7단 듀얼 클러치 DSG 라고 하는
요거만 딱 놓고 보시면요
생긴 것도 그렇고
골프 TDI 하고 똑같습니다 파워트레인이
물론 세팅등은 좀 다르겠지만
출력도 비슷해요 150마력 연비도 비슷하고
제가 봤을 때는 골프 TDI의 차대라던지
파워트레인을 사용한 거기에다가
약간 키운게 이게 아닐까 싶은데
가격은 2,000만 원 대
그럼 골프보다 싸잖아
골프도 물론 조금 싸지긴 했지만
프로모션 하면 2,000만 원 대라는 거죠?
그렇지
그리고 제타처럼 MIB3가 들어가고요
8인치디스플레이 거의 비슷합니다
경쟁상대로 옵션만 조금 괜찮게 들어오면
투싼이랑 가격 경쟁이 되게 잘 될 거 같은데요
코나랑 경쟁 해야지
투싼은 요즘 많이 커졌고
투싼은 우리가 보니까 거의 3천 후반까지 가버리는데
코나 같은 경우는 저희가 탔던 코나 N라인만 해도 벌써 3천만원이 넘었죠 그게?
또 비슷한 아반떼 같은 경우도 2천만원 후반대...
헷갈리시면 안되는게 최저가격으로 사기는 요즘 거의 힘들고
토션빔 입니다
저런 경형 차들은 멀티링크를 넣게 되면
넣고 싶더라도 넣게 되면 단점이
승객석이 좁아져요
멀티링크 자체가 서스펜션이 하부에서 차지하는 공간이 많기 때문에
작으면 작을수록 오히려 토션빔쪽이 승객석 확보하기에는 좋습니다
특이한게 방향지시등도 동그랗게 나오고
차가 굉장히 예쁜 거 같아요
멀리서 보면 티구안 느낌이 들고 전면부 보면 투아렉 느낌이 강하게 납니다
저는 T-Roc이 제일 실용적이고
어떻게 보면 저게 가성비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 T-Roc 밑에 급이 또 하나 있습니다
T-Cross라는게 있는데
그건 베뉴 급 되는 거 같아요
제가 봤을 땐 국내에 들어오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폭스바겐 자체도 아주 높은 고가의 수입차라고 말씀 드릴 순 없지만
어쨌든 어느 정도의 장벽이 있었는데
지금 2천만 원 대로 구매할 수 있는 차가 나온다는것
그거는 이제 또 반대로 말씀드리면 국산차가 그만큼 올라간거죠
국산차의 가격이 올라 가고
폭스바겐 같은 이런 수입차의 가격을 낮추면서
거의 비슷한 가격대가 되다 보니까
이제는 진검승부를 붙는 거 같습니다
진검승부에서 저희같은 연령대 라든지
저희 같은 수요층 한테 어필되는 부분은 또 반대로
AS 예요
AS 가 불편하면
솔직히 조금 사는 게 좀 꺼려져요
너무 힘들어서
그런 부분도 조금 염두에 두시고
다음 소식에서 아이오닉5가 예상보다 빨리
2월에 나온다고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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