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릿규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랩터 조회 60회 작성일 2020-12-03 09:25:27 댓글 0

본문

‘목재펠릿’ 신재생 에너지?…초미세먼지 20배 ↑

앵커 멘트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라고 국고 보조금까지 받으며 사용이 권장되고 있는 '목재 펠릿'이 연탄보다 초미세먼지를 스무 배나 더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목재 펠릿'이 어떻게 신재생에너지 범주에 들어 갔는지가 궁금한데요.

김기흥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목재를 작게 분쇄하고 압축해 작은 원통 모양으로 만든 '목재 펠릿'입니다.

정부는 이 목재 펠릿이 탈 때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적다며 지난 2005년 친환경 신재생에너지에 포함시켰습니다.

목재 펠릿 보일러 등에 국가 보조금도 지원해 지난 2009년부터 최근까지 지급한 금액만 900억 원에 육박합니다.

그런데 국립환경과학원의 연소 실험 결과 초미세먼지를 유발하는 질소산화물이 1kg 당 1.55 g 검출됐습니다.

연탄보다 20배 많은 수치입니다.

질소산화물은 대기 중에서 햇빛을 받으면 광화학 반응을 일으켜 초미세먼지를 만듭니다.

탄소 저감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초미세먼지를 유발하는 질소산화물이 많이 나온다는 점을 간과한 겁니다.

녹취 황주홍(의원/국회 농해수위) : "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정부 기조 속에 이산화탄소가 적다는 이유만으로 목재 펠릿이 신재생에너지라는 미명으로 포장되었습니다."

이제라도 목재 펠릿을 신재생에너지 범주에서 빼고 재생에너지의 실제 오염물질 배출 현황을 확인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합니다.

KBS 뉴스 김기흥입니다.

쌍심지_1회_1부_펠릿 사업 이대로 괜찮은가?

서울경기케이블TV 심층취재 쌍심지
펠릿 사업 이대로 괜찮은가?
서울경기케이블TV 김의권PD


▶ 심층취재 쌍심지 ◀
딜라이브 채널 1번
월화수 저녁 7시 30분
금토일 저녁 11시 10분

[본방송]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30분.
딜라이브플러스를 통해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심층취재 쌍심지, 방송분 전체 다시보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jjNzk3GwM9OQCHD3vK_dmg?view_as=subscriber

펠릿보일러 좋습니다 써보고 말합시다 귀촌9년차가 알려드립니다

펠릿보일러를 사용해보니 무척이나 만족스러운데 주위에서 안좋다는 편견을 많이 가지고 계시더라구요 아닙니다 요즘 펠릿보일러 좋습니다 #귀농귀촌#펠릿보일러#보일러

... 

#펠릿규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9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teennet.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