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의원소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닥크리 조회 31회 작성일 2021-06-12 21:08:18 댓글 0

본문

이준석, 첫 당직 인선 '속도'...초선·소장파·여성 전면배치 / YTN

[앵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당선 직후, 본격적인 당직 인선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당 수석대변인과 대표 비서실장에는 초선인 황보승희, 서범수 의원이 각각 내정됐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봅니다. 이경국 기자!

이준석 대표, 당선 직후 곧장 지도부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요?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당선 이후 처음 맞는 주말, 별다른 일정을 잡지 않았습니다.

오늘과 내일 당직을 맡길 인물들을 직접 만나거나, 연락을 취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이미 일부 윤곽은 드러나고 있습니다.

당 수석대변인에는 부산 중구영도가 지역구인 초선의 황보승희 의원을 내정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대표 비서실장에도 울산 울주군이 지역구인 초선의 서범수 의원이 내정됐습니다.

당 정책위의장에는 3선이자 국회 법제사법위 간사 김도읍 의원과 재선 성일종 의원 등이 물망에 오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 사무총장에는 권성동·박진 의원 등 4선의 중량급 의원들이 거론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대표는 주말 사이 당직 인선을 사실상 마무리 지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모레(14일) 예정된 최고위원회의와 의원총회에서 이번 선임안을 각각 의결할 전망입니다.

이 대표는 같은 날 아침 천안함 희생 장병 묘역이 있는 대전 국립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공식일정을 시작합니다.

앞서 이 대표는 '천안함 함장이 부하들을 수장시켰다'는 민주당 전직 부대변인의 발언을 지적하며, 천안함 용사와 유족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게 중요하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앵커]
민주당 상황도 알아보죠.

'이준석 체제' 등장에 속내가 복잡할 수밖에 없을 것 같은데, 분위기 어떻습니까?

[기자]
네, 민주당은 30대 제1야당 대표의 등장을 환영한다면서도 긴장한 모습이 역력합니다.

여기에 어제 하루, 코로나19로 홍역을 치르면서 야당 대표 선출에 맞춰 계획해뒀던 일정조차 차질을 빚고 있는데요.

애초 민주당은 부동산 세제 완화 등 당내 갈등이 불거진 사안을 이번 주에 매듭짓고, 다음 주부턴 신속한 대선 관리에 돌입해 야당과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었습니다.

하지만 민주당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르면서 부동산 정책을 확정하기로 했던 정책 의원총회가 연기됐고,

다음 주부터 대선 체제로 들어가야 하는 복잡한 상황에 처했습니다.

민주당은 우선 예정대로 다음 주 대선 기획단을 출범시킨다는 계획인데요.

얼굴 격인 단장을 혁신적인 인사로 뽑아, '이준석 체제'에 대응하는 계기를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민주당 핵심 관계자는 YTN과의 통화에서 이번 계기로 다선·중진 의원이 기획단장을 할 가능성은 매우 낮아졌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예비경선 일정이야 조금 늦춰질 수 있지만, 9월 최종 후보 선출 일정은 여전히 바뀌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지금까지 정치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이경국 [leekk0428@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06121609311931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문봉현 : 이승만 파이팅
푸들율리 : 언론에서 성별프레임 씌우는게
이미 곪을대로 곪았음
이준석은 능력기준으로 뽑는사람임
asd asdzxc : 투표로 뽑혀서 정정당당하게 경쟁해서 선출된건데 여성배치는 또 뭐냐ㅋㅋㅋㅋ 우덜식 그성별할당제랑 다른뎈
천성희 : 이제부터 여성 남성 프레임 끝냅시다
편가르니 발전이 없는거에요
초등도 양성평등 교육한다
생물학적으론 다르지만
시대가 변했다
Jh L : 여성배치가 아니라 배치하고 보니 여성이라니까 ㅡㅡ+

[박찬대TV]박찬대 의원, 국회 교육위 소관 기관 대상 질의!


이기천 : 대정부 질문을 보니 열심히 준비하고 열심히 일하는 박찬대 국회의원을 응원합니다. 화이팅~~^^

[클래스e] 김만권 - 정치와 나: 근대에서 온 질문

민주주의, 자본주의, 가치 다원주의 등…
16C 근대(Modern)의 개념과 함께 등장한 새로운 삶의 조건들.
그리고 이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해온 11인의 근대 정치철학자들.
마키아벨리, 루소, 밀, 베버, 마르크스 등 그들이 던진 질문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큰 시사점을 주고 있습니다.
정치철학자 김만권 교수와 함께 근대 정치철학자들이 현대 사회에 던진 11가지 질문을 탐구해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 

#근대의원소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82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teennet.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