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수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형이쏜다 조회 12회 작성일 2021-07-22 07:58:37 댓글 0

본문

집에 쌓여있는 일회용 수저, 포크 지금 당장 챙겨야 하는 이유 / [네이처돌이EP.4] 스브스뉴스

배달 음식을 시키고 남은 일회용 수저 포크.
당장은 안 쓰지만 언젠가 쓸 것 같아서 주로 서랍이나 찬장에 넣곤 하시죠?

또한 사용되더라도 일회용 수저 포크는 크기가 작아 선별장에서 분류되지 못하고 그대로 일반 쓰레기로 버려지기 때문에 재활용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렇게 버려지는 플라스틱은 분해되는데 500년, 나무젓가락은 20년이 걸리기 때문에 꼭 필요한 곳에서만 사용하는 게 중요한데요,
이런 일회용 수저, 포크를 구원하기 위해 이들이 뭉쳤다고 합니다!

서랍 속에서 잠자고 있는 일회용 수저와 포크를 구원한 이들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스브스뉴스가 소개합니다!

✔ 뉴스에는 위아래가 없다, 스브스뉴스

- 스브스뉴스 링크 -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subusunews​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subusunews/​
홈페이지 : http://news.sbs.co.kr/news/subusuNews...

'플라스틱'이 아닌 '먹을 수 있는 수저와 포크'가 있다?|크랩

#크랩 #일회용 #플라스틱

최근 급증한 플라스틱 쓰레기의 원인 중 하나는 배달음식입니다. 많아진 만큼 일회용 플라스틱 수저와 포크 사용도 늘었는데요.

플라스틱 용기는 잘 씻어서 분리 배출하면 재활용되나, 일회용 수저와 포크는 재질도 다르고 선별이 어려워 대부분 소각되거나 매립됐습니다.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이 확산되며 배달 앱에서도 일회용 수저와 포크를 쓰지 않도록 권하고 있지만, 막상 집이 아닌 곳에서 먹을 때 일회용 수저와 포크가 없으면 불편하죠.

그런데 '먹을 수 있는 수저와 포크'가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인도의 한 스타트업에서 만든 '먹을 수 있는 수저와 포크'는 쌀과 밀 같은 곡물로 만들었습니다. 맛도 색에 따라 다양하죠. 게다가 먹지 않고 남은 것들은 최대 일주일 안에 완전히 분해된다니까 100% 친환경 제품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사용시간이 짧은 건데요. 15분이 지나면 수저와 포크가 흐물흐물해져 음식 맛을 해치기도 합니다. 곡물로 만들다 보니 힘을 주면 부러지기도 했죠. 무엇보다도 문제는 기존 일회용 플라스틱 수저와 포크보다 2배 넘게 비싼 가격입니다.

이런 단점 때문에 '먹을 수 있는 수저와 포크'는 아직 시중에서 쉽게 보기는 힘듭니다. 최근에는 단점을 개선한 '먹을 수 있는 수저와 포크'가 다른 여러 나라에서 개발 중이라고 하는데요. 크랩이 '먹을 수 있는 수저와 포크'를 소개합니다.


구성 촬영 편집 유현우
디자인 홍유경
도움 이근혁 인턴

6월 1일부터 일회용 수저 제공 기준이 달라집니다

6월 1일(화)부터 환경 보호를 위해 일회용 숟가락, 젓가락 제공을 위한 고객 대상 안내 문구가 일부 변경됩니다.

고객이 요기요 앱에서 주문할 때 일회용 수저가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일회용 수저, 포크가 필요해요’ 란을 체크해 요청사항을 남기게 됩니다.

단, 사장님이 주문을 받고 일회용 수저 동봉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달라지는 점은 없습니다.

요기요사장님포털 공지사항에서 보기: https://bit.ly/2RvSgKJ

#일회용품 #수저 #요청사항

... 

#일회용수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5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teennet.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